본문 바로가기

수현사소개

스님 인사말

전주 혁신도시 소재 금산사 포교당 수현사

 

“도심 한 가운데 절이 있어요?

사찰은 산골짜기를 따라 흐르는 계곡을 쫓아 올라가다 보면 전망 좋은 곳에 고즈넉한 정취를 뽐내며 자리 잡은 한적한 산사山寺를 떠올립니다.

그리고 산사에서 풍기는 정갈함과 절제된 묘한 기운은 누구나 마음의 눈길을 빼앗긴 채 잠시 쉬어가는 발걸음 속에 욕망과 번뇌를 잠시나마 내려놓게 합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은 보리수 아래에서 뭇 생명에 대한 존재의 깨달음을 성취하셨습니다.

부처님은 세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속박과 고통을 벗어나 너와 내가 함께 손잡고 행복과 평화를 가꾸어 가는 전법선언을 하였습니다.

 

“나는 신과 인간의 굴레에서 벗어났다. 그대들 역시 신과 인간의 굴레에서 벗어나게 되었다. 중생의 이익을 위하여, 중생의 행복을 위하여 길을 떠나라. 세사에 대한 자비심을 가지고 존재하는 모든 것에 대한 자비심을 가지고 신들과 인간의 이익과 행복을 위하여 길을 떠나라...... .

 

우리 사회가 급변화한 가운데 인구와 행정과 자본이 시골에서 도시로의 쏠림 현상은 이미 오래 되었습니다. 이런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수현사는 새롭게 도시를 만들어가는 전북혁신도시 한복판에 자리 잡은 대한불교 조계종 제 17교구 금산사의 도심 포교당입니다.

 

수현사는 금산사 조실이신 태공 월주 대종사의 열린불교 생활불교 실천불교를 지향하는 깨달음의 대사회화 운동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현대적 개념의 전법도량으로 일상생활에서 부처님의 가르침대로 실천하고 수행하는 불자로 거듭남으로서 생명을 소중히 생각하며 행복과 평화를 추구하려고 합니다.

 

너와 나, 그리고 우리가 모두 평화롭고 행복하기를 발원하며 열심히 정진 수행하는 수현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금산사,수현사 교무 응묵 합장_()_

'수현사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님 인사말  (1) 2020.01.22
수현사 소개  (0) 2019.11.14